예방법 - 현대해상 암보험

예방법

위암 예방법
시험관

위암 예방법
국가암정보센터에 의하면 위암은 2015년을 기준으로 가장 많이 발생한 암이었는데요.

위암은 소화기관인 위에 생기는 암을 총칭하는 말인데 여러 위험요소가 복합적으로 작용해서 발생하기 때문에 많은 주의가 필요한 병이기도 해요.

환경적인 요인에는 식습관(타거나 짠 음식, 훈제 등)과 전리방사선, 흡연 등이 있으며 유전적 요인으로 발병하기도 해서 가족 중에 위암 환자가 있으면 발병률이 더욱 높아져요.

위암을 예방하려면 신선한 과일과 채소를 자주 섭취하는 게 좋으며 흡연을 원인으로 발생하기도 해서 금연을 하는 게 좋아요.
폐암 예방법
시험관

폐암 예방법
폐는 심장과 함께 가슴 안쪽을 채우고 있는 장기로 공기 중의 산소를 얻어 혈액을 공급하는 호흡기 기관이에요.

호흡, 공기 중의 산소와 연관이 있는 장기라서 가스, 연기에 영향을 받기 쉬운데 특히 담배 연기는 폐에 치명적인 악영향을 끼치기 쉬우며 직접 흡연만이 아니라 본인이 흡연하지 않고 간접적으로 담배 연기를 흡입하게 되는 간접흡연도 치명적일 수 있어요.

90%의 폐암이 금연만으로 예방이 가능할 정도이며 석면, 크롬, 비소 등의 유독성 물질에 장기적으로 노출되지 않도록 피해 주고 균형 잡힌 영양섭취로 몸의 저항력을 기르고 건강하게 유지하는 일이 중요해요.
간암 예방법
시험관

간암 예방법
간이 우리 몸에서 하는 일은 몸속에 들어온 것들을 해독하고 각종 대사과정에 관여하는 일을 하고 있는데 우리 몸에 들어온 여러 가지 물질의 살균, 해독 작용을 해서 간에 문제가 생기더라도 금방 알아차리기가 어려운 편이에요.

간암도 마찬가지인데 증상이 매우 느리게 나타나서 진행이 심하게 되어서야 알아차리는 일이 많아서 사망자의 수도 많은 편이라 간암을 발생시키는 위험요소인 B형 간암 바이러스, C형 간암 바이러스, 간경변을 피하고 정기적인 검진을 받거나 장기적인 음주에 노출되지 않게 금주하는 게 간암을 예방하고 피하는 방법이에요.
대장암 예방법
시험관

대장암 예방법
암은 세포가 있는 장소라면 어디에서나 발생할 수 있는데 우리 몸에서 세포로 이루어지지 않은 부분은 찾기가 어려울 정도라서 신체의 어디라도 암이 발생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해요.

대장암은 대장에 발생한 암을 말하는데 대장이 약하거나 육류를 자주 섭취하는 식습관과 많은 연관이 있는 암이에요. 육류를 너무 많이 섭취하면 동물성 지방을 과다 섭취해서 콜레스테롤, 담즙산의 생성과 분기가 증가해서 대장 내 담즙산이 양이 많아지는데 세균이 이를 분해해서 만든 콜레스테롤 대사 산물, 독성 대사산물이 대장 세포를 손상해서 대장암이 발생해요.

그러니 육류를 너무 많이 섭취하지 않는 게 좋으며 적절한 운동으로 장 활동을 활발하게 해주고 금주를 해서 대장암을 예방하도록 하세요.